๐งโ๏ธ ํ ์คํธ ๊ธฐ๋ฐ RPG ๊ฒ์ (Text RPG)
๊ฐ๋จํ ์ฝ์ ๊ธฐ๋ฐ์ ํ ์คํธ RPG ๊ฒ์์ ๋๋ค.
2์ผ๊ฐ ์ง์ค ๊ฐ๋ฐํ์ฌ ๊ธฐ๋ณธ์ ์ธ ์ ํฌ, ์์ดํ , ๋ ๋ฒจ์ , ์ ์ฅ/๋ถ๋ฌ์ค๊ธฐ ๋ฑ์ ๊ธฐ๋ฅ์ ๊ตฌํํ์ต๋๋ค.
โจ ์ฃผ์ ๊ธฐ๋ฅ
- ๋์ ํํ ๋ฐ ์ ํฌ ์์คํ
- ๊ฒฝํ์น ํ๋๊ณผ ๋ ๋ฒจ์
- ์์ ์์ ์์ดํ ๊ตฌ๋งค ๋ฐ ์ฅ์ฐฉ
- ์ธ๋ฒคํ ๋ฆฌ ์์คํ
- ๊ฒ์ ์ ์ฅ ๋ฐ ๋ถ๋ฌ์ค๊ธฐ ๊ธฐ๋ฅ
- ๋ถํ ๊ธฐ๋ฅ
๐ ๏ธ ์ฌ์ฉ ๊ธฐ์
- C# Console Application – ๊ธฐ๋ณธ ๊ตฌ์กฐ ๋ฐ ํ๋ฆ ์ ์ด
- ๊ฐ์ฒด์งํฅ ํ๋ก๊ทธ๋๋ฐ (OOP) – Player, Item, Inventory, Shop, BattleSystem ๋ฑ ํด๋์ค๋ฅผ ๋๋ ์ ์ค๊ณ
- ํ์ผ ์ ์ถ๋ ฅ (File I/O) – ๊ฒ์ ์ ์ฅ ๋ฐ ๋ถ๋ฌ์ค๊ธฐ ๊ตฌํ
- ์ปฌ๋ ์ ํ์ฉ – List, Dictionary<TKey, TValue> ๋ฑ์ ์ด์ฉํ ์์ดํ ๊ด๋ฆฌ ๋ฐ ์ธ๋ฒคํ ๋ฆฌ ๊ตฌํ
- LINQ – ์์ดํ ๊ฒ์, ์กฐ๊ฑด ํํฐ๋ง ๋ฑ์ ํ์ฉ
- ๊ตฌ์กฐ์ฒด(Struct) – ๊ฐ ํ์ ๋ฐ์ดํฐ ๊ด๋ฆฌ
- ์ด๊ฑฐํ(Enum) – ์ง์ , ์์ดํ ์ข ๋ฅ ๋ฑ ์๋ฏธ ์๋ ์์ ๊ทธ๋ฃน ์ ์
- ์์ธ ์ฒ๋ฆฌ (Exception Handling) – ์๋ชป๋ ์ ๋ ฅ์ ๋ํ ๋ฐฉ์ด ์ฝ๋ ์์ฑ
- ์บก์ํ ๋ฐ ์ ๊ทผ ์ ํ์ ํ์ฉ – ํด๋์ค ๋ด๋ถ ๋ฐ์ดํฐ ๋ณดํธ ๋ฐ ์ธํฐํ์ด์ค ๋ช ํํ
- ์์๊ณผ ๋คํ์ฑ – ํฅํ ๋ชฌ์คํฐ๋ ์์ดํ ํด๋์ค ํ์ฅ ๊ณ ๋ คํ ๊ตฌ์กฐ ์ค๊ณ (์ผ๋ถ ๊ตฌํ)
๐น๏ธ ์คํ ๋ฐฉ๋ฒ
GitHub - NextTheWAT/C-_TextRPGGame
Contribute to NextTheWAT/C-_TextRPG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2. TextRPG ํ์ผ - TextRPG.exe ํ๋ก๊ทธ๋จ ์คํ!
๐ ์ ์ฅ ๋ฐฉ์
- ํ๋ ์ด์ด ์ ๋ณด๋ ํ์ผ๋ก ์ ์ฅ๋๋ฉฐ, ์ฌ๋ฌ ์ฌ๋กฏ ์ค ํ๋๋ฅผ ์ ํํด ์ ์ฅ/๋ถ๋ฌ์ค๊ธฐ ๊ฐ๋ฅํฉ๋๋ค.
๐ ๊ฐ๋ฐ์ ๋ฉ๋ชจ
- ๊ฐ๋ฐ ๊ธฐ๊ฐ: ์ฝ 2์ผ
- ๊ตฌํํ๊ณ ์ถ์ ๊ธฐ๋ฅ์ ๋ง์์ง๋ง, ์ ํ๋ ์๊ฐ ์์ ์ต๋ํ ๊น๋ํ๊ฒ ๊ตฌ์กฐํํ๊ณ ์ ๋ ธ๋ ฅํ์ต๋๋ค.
๐ค ๊ฐ๋ฐ์
- ์ด์ฌ์
๋งจ๋ ์ ๋ํฐ ๊ฐ๋ฐ๋ง ํ๋ค๊ฐ C# ์ผ๋ก ์ฝ์ ๊ฒ์์ ๋ง๋ค๊ฒ ๋ ์ค์ ๋ชฐ๋๋ค ์์งํ ํ ์คํธ๋ก๋ง ๋ณด์ด๊ณ ๊ฐ๋ฐํ๋ค๋ณด๋ ์ข ์ด๋ ค์ด ๊ฒ๋ ์์์ง๋ง ๋์ ๊ธฐ์ด๋ฅผ ๋ค๋ฌ๊ณ ๋ณด์ํ๋ ์๊ฐ์ด์๋ค. ๋จธ๋ฆฌ๊ฐ ์ํ ์ง๋ง ๊ทธ๋ด์๋ก ๋๋ฌด ์ฌ๋ฐ์๊ณ ์ด๋ป๊ฒ ํด์ผํ ์ง ๊ฐ์ด์์๋ค. ํ๋ํ๋ ์ฐจ๊ทผ์ฐจ๊ทผํ ํด๋ณด๋ ์คํ์ด ์ ๋ ๋์ ์พ๊ฐ์ด๋.. ์ด๋์ ๊ฐ๋ฐ์ ํ๋ค ใ ใ ..

'C#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C# - ์๊ฐ ๋ณต์ก๋ vs ๊ณต๊ฐ ๋ณต์ก๋ (2) | 2025.07.11 |
---|---|
C# - Big-O ํ๊ธฐ๋ฒ ์ ๋ฆฌ โ ์๊ณ ๋ฆฌ์ฆ ์ฑ๋ฅ์ ๊ธฐ์ค (0) | 2025.07.11 |
C# - StringBuilder - ๋ฌธ์์ด ์ฑ๋ฅ ์ต์ ํ (6) | 2025.07.09 |
C# - Nullable ํ์ ๊ณผ null ์กฐ๊ฑด ์ฐ์ฐ์ (1) | 2025.07.09 |
C# - ๋ธ๋ฆฌ๊ฒ์ดํธ์ ๋๋ค, ํจ์๋ ๋ณ์์ฒ๋ผ! + LINQ (5) | 2025.07.09 |